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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고용보험 가입과 보험료 지원 신청 한 번에 신청하기
life365
2024. 11. 28. 22:54
소상공인을 위한 '자영업자 고용보험 가입'과 '고용보험료 지원 신청'이 더 쉬워졌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고용노동부의 통합 서비스로 한 번에 간단히 신청하고, 최대 5년간 보험료의 50~80%를 지원받으세요!
고용보험 가입과 고용보험료 혜택 신청 원스톱 서비스
혹시 '자영업자 고용보험 가입' 신청과 고용보험료 지원 혜택' 신청이 이원화되어 있어서 너무 복잡하고 번거롭다고 느꼈을 텐데요, 11월 29일부터는 이런 불편이 해소됩니다.
11월 29일부터 소상공인은 근로복지공단을 통해 '자영업자 고용보험 가입과 보험료 지원 신청'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게 되었어요.
기존에는 가입과 지원 신청을 각기 다른 기관에 따로 해야 해서 번거로웠지만, 이제는 ‘통합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이 모든 절차를 간소화했습니다.
이전에는 근로복지공단 → 고용보험 가입 후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 보험료 지원 신청
통합 원스톱 서비스는 근로복지공단에서 가입과 지원 신청을 동시에!
소상공인이 받을 수 있는 혜택
최대 5년간 보험료의 50~80%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근로복지공단의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에 접속해 신청하거나 가까운 근로복지공단 지사 방문 또는 팩스로 서류 제출
이미 자영업자 고용보험에 가입하셨다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지원 누리집을 통해 보험료 지원만 따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필요 서류
보험료 지원 신청 시 별도의 증빙서류가 필요 없어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필요한 데이터를 바로 확인하고, 지원 여부를 신속히 안내할 예정이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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