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 항공, 관광을 한 손에! K-MaaS ‘슈퍼무브’ 앱 소개
국토교통부가 새롭게 출시한 K-MaaS 앱 ‘슈퍼무브’를 통해 철도, 항공, 버스 등 교통수단을 한 번에 예약하고 결제할 수 있는 통합 교통 서비스를 어제 10월 28일부터 시작합니다. 앱 다운로드해서 사용해 보세요.
[K-MaaS 슈퍼무브 앱 다운로드]
철도, 버스, 항공으로 여행할 때 교통수단마다 예약과 결제, 그리고 맞춰야 하는 시간표까지... 많이 번거롭죠?
하지만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국토교통부가 새로운 통합교통서비스, K-MaaS(모바일 앱 '슈퍼무브')를 통해 이런 고민을 단번에 해결해 줄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K-MaaS 앱 ‘슈퍼무브’란?
어제 10월 28일부터 철도, 항공, 버스 등 다양한 교통수단을 하나의 앱 '슈퍼무브'로 통합 관리하는 K-MaaS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보도자료 다운로드]
K-MaaS는 'Mobility as a Service'의 약자로, 이동수단을 하나의 서비스처럼 제공하는 개념인데요, 이제 철도부터 항공, 시내 및 시외버스까지 모두 한 앱에서 예약과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앱 하나로 경로 검색, 시간표 확인, 예약과 결제까지 단번에 처리할 수 있어서, 각각의 교통수단마다 다른 앱을 설치할 필요가 전혀 없다는 점이 아주 큰 장점이죠.
슈퍼무브 앱 이용 방법과 기능
앱 설치와 사용은 매우 간단합니다.
슈퍼무브 앱을 통해 목적지를 입력하면 최적의 경로를 안내해 주고, 선택한 교통수단의 실시간 시간표 조회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지방에서 서울로 올라오시는 경우 철도 시간 확인부터 예약, 버스 시간 맞추기까지 모두 하나의 앱에서 해결할 수 있는 거죠.
또한, 민간 플랫폼 사업자 슈퍼무브는 다양한 교통사의 실시간 정보를 통합해서 앱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경로를 찾고, 실시간 정보까지 제공할 수 있게 돕고 있습니다.
이번 앱 출시를 위해 국토부 대도시광역교통위원회는 한국도로공사와 코레일, 항공사, 버스연합회, 지바이크 같은 다양한 교통사와 협력해 실시간 연동 생태계를 구축했다고 하네요
버스, 지하철, 택시, 킥보드 등 내 주변 교통수단을 한번에 검색하여 이용함
다양한 이동수단 정보를 확인하고 최적화된 이동수단과 경로 추천
올인원 모바일 패스로 교통카드 없이 바로 사용 가능
지도 속 실제 버스 이동과 위치 확인으로 정확한 도착 정보 예측 가능
관광과 숙박까지 연결되는 스마트 서비스
이번 K-MaaS 앱 '슈퍼무브'는 교통뿐 아니라 앞으로 관광과 숙박까지 연결할 예정이라고 해요.
예를 들어서,
앱에서 목적지를 정할 때, 주변 관광지나 숙박 시설도 함께 예약할 수 있게 될 전망입니다. 곧 있을 추가 사업자 공모를 통해 더 다양한 아이디어와 기능이 도입되면, 교통과 관광, 숙박을 하나로 엮는 완성형 서비스를 기대해도 좋겠습니다.
K-MaaS가 가져올 모빌리티 혁신
K-MaaS는 이동 편의성을 높이는 것뿐 아니라 모빌리티 산업 전반에 큰 변화를 가져올 가능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교통수단이 필요하거나 낯선 지역을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텐데요. 이제 이동을 계획하는 모든 과정이 훨씬 간편해질 것 같습니다.
교통, 관광, 숙박을 하나로 아우르는 이 앱은 여행 준비부터 일상적인 이동까지 모두 한 손에 넣을 수 있는 스마트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교통수단 선택이 어려운 분들, 또는 새로운 여행지를 탐험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지금 바로 슈퍼무브 앱을 경험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