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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기아 등 10만 대 차량 자발적 리콜 조치

life365 2024. 8. 21. 08:42

테슬라, 기아 등 10만 대 차량 자발적 리콜 조치

 

테슬라, 기아, 포드, 지엠아시아퍼시픽에서 제작한 총 7개 차종, 103,543대의 차량이 결함으로 인해 자발적 리콜 조치에 들어갑니다. 각 차량의 문제점과 리콜 일정에 대해 알아보세요. 정부 보도자료(pdf) 자료도 있으니 다운로드해서 보세요.

 

테슬라, 기아 등 주요 자동차 제조사 자발적 리콜 발표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테슬라, 기아, 포드, 지엠아시아퍼시픽 등이 제작 또는 수입한 자동차에서 결함이 발견되어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번 조치로 총 7개 차종, 103,543대의 차량이 리콜 대상이 되었습니다. 주요 사항을 아래에 정리해보았습니다.

 

테슬라 · 기아 등 자발적 시정조치

 

240821 테슬라, 기아 등 자발적 시정조치(자동차정책과).pdf
1.35MB

 

 

자동차 리콜센터
자동차 리콜센터 080-357-2500

 

자동차리콜센터(www.car.go.kr)에서 리콜대상 여부 확인

 

 

▶테슬라: 모델 Y 등 66,489대 리콜

테슬라의 모델 Y를 포함한 4개 차종에서 후드 소프트웨어 오류가 발견되었습니다.

 

이 오류로 인해 운전 중에 후드가 열려도 이를 감지하지 못할 수 있어, 안전에 큰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리콜 조치는 8월 22일부터 시작됩니다.

 

▶기아: 프라이드 36,351대 리콜

기아의 프라이드 차량에서는 전자제어유압장치(HECU)의 내구성이 부족해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기아는 8월 19일부터 리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포드: MKX 402대 리콜

포드의 MKX 차량에서는 브레이크 부스터 부품의 내구성 부족으로 인해 제동거리가 길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리콜 조치는 8월 22일부터 시작됩니다.

 

▶지엠아시아퍼시픽: 캐딜락 리릭 301대 리콜

캐딜락 리릭 차량에서는 전자식 브레이크 제어 장치(EBCM)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해 특정 조건에서 제동거리가 길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리콜 조치는 8월 23일부터 시작됩니다.

 

※ 리콜 대상 차량 확인 방법

내 차량이 리콜 대상인지 확인하려면, 자동차리콜센터의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차량번호와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추가 문의는 080-357-2500번으로 연락하면 됩니다.

 

자동차리콜센터(www.car.go.kr)에서 리콜대상 여부 확인

 

 

기타 궁금한 사항은

테슬라코리아(유)( 080-617-1399),

기아(주)( 080-200-2000),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유)( 1600-6003),

지엠아시아퍼시픽지역본부(주)( 080-3000-1228)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음

 

리콜 대상 자동차

테슬라코리아

테슬라코리아 대상 자동차, 결함장치, 제작일자, 대상대수

 

 

기아

기아 대상 자동차
기아 대상 자동차, 결함장치, 제작일자, 대상대수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포드 대상 자동차, 결함장치, 제작일자, 대상대수

 

 

지엠아시아퍼시픽지역본부

지엠 대상 자동차
지엠 대상 자동차, 결함장치, 제작일자, 대상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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