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마주(走) 러닝 캠페인 - 정신건강도 함께 뛰면서 챙기자!
10월 한 달간 전국에서 열리는 매주마주(走) 캠페인에 참여하고, 러닝을 통해 정신건강을 지켜보세요!
각 지역에서 열리는 러닝 코스 행사에선 다양한 이벤트와 선물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보도자료 다운로드]
신체와 마음을 함께 챙기는 캠페인 소개
바쁜 일상 속에서 정신건강을 어떻게 관리할지 고민하고 있다면 보건복지부 국립정신건강센터에서 주관하는 매주마주(走) 캠페인에 참여해 보세요.
이 캠페인은 전국 8곳의 유명 러닝 코스에서 진행되며, 달리기를 통해 우리 모두의 정신건강을 지킬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이번 캠페인은 신체 활동을 통해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기획되었는데요,
'매주마주(走)'는 10월 8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서울을 시작으로 인천, 부산, 제주 등 전국 8개 도시에서 열립니다
매주마주 러닝 캠페인 참여 방법
정신건강랠리 매주마주(走) 캠페인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도 간단합니다.
★ 전국 8개 지역의 러닝 코스 ★
매주 각 지역에서 열리는 행사에 참여하거나, 러닝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인증하는 방식으로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10월 10일,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참여자 1,010명을 목표로 하고 있고, 다양한 이벤트와 푸짐한 상품도 준비되어 있다네요.
매주마주 러닝 코스
서울 반포한강공원을 시작으로 인천대공원, 경포해변, 세종 호수공원 등 전국의 아름다운 러닝 코스에서 열립니다.
각 코스에서는 2.2km를 달리며, 이 거리는 우리의 마음을 마주보고, 정신건강을 살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벤트에 참여만 해도 선물이 팡팡!
캠페인과 함께 SNS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는데, 국립정신건강센터의 SNS 채널을 팔로우하고, 응원 댓글을 달아주시면 추첨을 통해 스포츠음료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한 1,010명 목표 달성 이벤트에 참여하면 더욱 특별한 상품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정신건강의 리더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한 걸음
이번 캠페인에는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배우 진태현 씨가 참여할 것이고, 각 지역의 정신건강 리더들이 함께하여 참가자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격려를 전할 예정입니다.
"정신건강은 함께할 때 더 나은 변화가 온다"고 합니다. 일상 속에서 스트레스와 불안에 시달리고 있기 보다는 이런 기회를 통해 함께 달리고 서로의 이야기를 공유하며 마음을 나눈다면 정신건강도 훨씬 튼튼해질 수 있습니다.
이번 매주마주(走) 캠페인을 계기로 함께 달리며 정신건강도 지키고 전국민이 정신건강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가지게 되길 기대합니다.